미야코지마에서 맛보는 일품 한 그릇! 오키나와 소바・미야코 소바 먹방 특집전통 미야코 소바부터 개성 가득한 오키나와 소바까지, 정성 가득한 한 그릇을 즐겨보세요!

미야코지마에는 전통적인 미야코 소바를 제공하는 노포부터, 독창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창작 오키나와 소바를 즐길 수 있는 가게까지 다양한 소바 전문점이 있습니다.
담백한 국물의 미야코 소바, 진한 맛의 오키나와 소바, 특제 생면을 사용한 정성 가득한 한 그릇 등, 가게마다 개성 있는 맛이 매력입니다.

이번에는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에게도 사랑받는 명점을 엄선해서 소개합니다!
미야코지마에서 먹방 투어를 즐기며, 당신만의 최고의 한 그릇을 찾아보세요.


니이마 소바 (Niima Soba)
“맑은 국물과 수제 면의 절묘한 조화를 꼭 맛보세요.”
미야코지마 최북단인 카리마타 마을에 위치한 이 소바 가게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넓은 주차장이 가득 찰 정도로 인기입니다.

추천 메뉴
연골 소바: 쫄깃한 수제 꼬불면 위에 부드럽게 졸인 연골 소키(돼지갈비)가 올라간 한 그릇. 국물은 맑지만 깊고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삼겹살 소바: 부드럽게 삶은 삼겹살이 올라간 소바. 가는 면이나 꼬불면 중 선택 가능합니다.
수소바 (Su Soba): 간단하지만 국물과 면의 조화를 직접적으로 즐길 수 있는 한 그릇.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히라라 카리마타 3
📞 없음


미나토 식당 (Minato Shokudo)
“미야코지마 니카와토리 어항의 인기 식당, 새로운 명물 아사 소바 제공. 바다 내음이 풍성하게 퍼집니다.”
미야코지마 어항 근처의 인기 식당으로, 새로운 지역 명물인 아사 소바를 맛볼 수 있습니다. 미야코지마산 아사(파래)를 듬뿍 넣어 만든 특제 면은 바다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천 메뉴
아사 소바: 미야코지마산 아사(파래)를 반죽에 넣어 만든 특제 면과 가쓰오부시의 감칠맛이 응축된 국물의 조화. 목 넘김이 부드럽고, 씹을수록 퍼지는 바다 향이 일품입니다.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히라라 니카와토리 593-10
📞 0980-72-2755


카와미쓰 식당
“담백한 멸치 육수 소바와 원조 미야코 비빔소바를 즐길 수 있는, 현지에서 사랑받는 숨은 맛집”
전통 미야코 소바와는 다른 개성을 지닌 ‘카와미쓰 식당’에서는 멸치 육수로 만든 깔끔한 국물 소바와 국물 없는 ‘미야코 비빔소바’를 제공합니다. 현지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맛집으로, 점심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곳의 ‘멸치 소바’는 미야코 소바보다 국물이 약간 진하지만, 뒷맛은 깔끔합니다. 멸치의 풍미가 확실히 느껴지는 국물로, 라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맛입니다.

미준(멸치) 소바는 미야코섬에서 잡히는 까나리(미준)를 발효시켜 만든 어장으로 끓인 국물이 특징인 요리입니다。

추천 메뉴
✔ 멸치 소바: 멸치의 감칠맛이 응축된 국물과 부드럽게 넘어가는 면발이 절묘한 한 그릇입니다.
기존의 미야코 소바를 넘어서는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가와미쓰 식당’. 전통적인 소바와는 다른 특별한 맛을 경험하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우에치 517-3
📞 0980-79-0494


스바야 야마토 (SUBAYA YAMATO)
“미야코지마에서 밤을 마무리하는 최고의 한 그릇 — 야행인에게 사랑받는 소바집”
미야코지마에서 늦은 밤까지 영업하는 소바집은 드물지만, ‘스바야 야마토’는 밤 9시에 문을 열어, 술자리를 마친 사람들이 한 그릇의 소바를 찾기 위해 모여드는 인기 가게입니다. 밤거리를 즐긴 후, 마지막에 먹고 싶어지는 부드럽고 깊은 맛의 미야코 소바를 제공합니다.

이 가게의 소바는 미야코지마의 노포 ‘히사마츠 제면소’의 생 곱슬면을 사용합니다.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국물과의 조화도 뛰어납니다. 간판 메뉴인 ‘야마토 소바’는 소키(돼지갈비)와 삼겹살의 절묘한 균형을 즐길 수 있는 한 그릇입니다. 국물은 담백하지만 깊은 맛이 있어, 술 마신 후 마무리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또 다른 이색 메뉴인 ‘차가운 낫토와 마 산마 소바’는 자루소바처럼 먹어도 되지만, 양념과 소스를 잘 섞고 날달걀을 토핑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시원한 면발이 목 넘김이 좋고, 더운 날에도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한 그릇입니다.

추천 메뉴
야마토 소바: 쫄깃한 생 수제 꼬불면 위에 삼겹살과 소키가 올려진 든든한 한 그릇.
차가운 낫토 산마 소바: 소스와 양념, 생달걀을 잘 섞어 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소바.
미야코지마의 밤을 마무리하기에 딱 좋은 심야 소바 전문점 ‘스바야 야마토’. 술 마신 후 먹는 한 그릇은 특별한 맛을 자랑합니다.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히라라 시모자토 556
📞 050-5494-4773


마루카미 (まるかみ)
“쿠리마섬의 인기 가게에서 정성 가득한 정통 오키나와 소바를 맛보세요”
쿠리마섬에 위치한 ‘마루카미’는 자가제 생면, 가쓰오부시 육수, 삼겹살, 연골 소키까지 모든 재료에 정성을 담은 오키나와 소바 전문 인기 식당입니다.

주인은 오키나와 본섬 니시하라쵸 출신입니다. 약 20년 동안 본섬의 호텔에서 프렌치 셰프로 실력을 쌓는 한편, 다양한 지역의 오키나와 소바를 맛보러 다녔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육수, 면, 재료 모든 것에 정성을 들인 오키나와 소바를 제공합니다.

추천 메뉴
마루카미 소바: 특제 육수에 큼직한 연골 소키와 삼겹살이 듬뿍 올라간 한 그릇. 면은 스트레이트면 또는 꼬불면 중 선택 가능.
카에다마(면 추가): 오키나와 소바에서는 드물게 면 추가가 가능. 중간에 면 종류를 바꿔 다른 식감을 즐기는 것도 추천.
육수의 고집: 소우다가쓰오와 혼가쓰오 두 종류의 가쓰오부시를 사용해 감칠맛을 극대화. 여기에 돼지 육수를 소량 추가해 깊은 맛을 더했습니다.

오키나와 소바의 깊은 맛을 만끽할 수 있는 한 곳. 정성 가득한 한 그릇을 찾아, 쿠리마섬까지 발걸음을 옮겨보는 건 어떨까요?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시모지 쿠리마 91
📞 070-8306-4642


이라부 소바 카메
“옛 정취 가득한 고택에서 이라부섬만의 수제면을 즐기다”
이라부섬의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이라부 소바 카메’는 옛 민가를 개조한 식당입니다. 어딘가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수제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가게의 자랑은 목넘김이 좋은 수제 면과 나마리부시(훈제 가다랑어)를 사용한 부드러운 맛의 국물입니다. 깔끔하고 은은한 다시 향이 입안에 퍼지며,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마시고 싶어질 정도로 맛있습니다.

추천 메뉴
이라부 소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수제 면을 사용한 대표 메뉴.
국물의 특징: 일반적인 미야코 소바와는 다르게, 훈제 가다랑어(나마리부시)로 만든 깔끔한 국물. 감칠맛이 가득해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이라부 대교를 건너 이라부섬만의 특별한 소바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고즈넉한 고택 분위기 속에서 정성껏 만든 소바를 천천히 음미해 보세요.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이라부 나가하마 251
📞 0980-78-5477


마루요시 식당
미야코지마 교외에 위치한 인기 식당, 마늘이 가미된 돈코츠 육수가 특징인 정성 가득 미야코 소바.
미야코지마 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교외에 위치한 마루요시 식당은 독특한 육수 맛을 찾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소바 전문점입니다.

이곳의 미야코 소바는 마늘이 들어간 진한 돈코츠 국물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미야코 소바보다 맛이 강하고 진하지만, 느끼하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한 그릇입니다.

추천 메뉴
미야코 소바: 고명이 면 아래에 숨겨져 있는 전통적인 미야코 소바 스타일. 국물과의 조화가 뛰어나며,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한 그릇.
소키 소바: 부드럽게 푹 삶은 큼직한 소키(돼지 갈비살)가 토핑되어 있으며, 젓가락으로도 쉽게 찢어질 만큼 연하다. 진한 돈코츠 국물과의 궁합도 훌륭하다!

미야코 소바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진한 국물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푸짐한 미야코 소바를 원하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구스쿠베 아자 스나가와 975
📞 0980-77-4211


덴미 (Denmi)
이라부섬의 아늑한 이자카야, 점심 한정 정성 가득 오키나와 소바 제공
이라부섬에 위치한 덴미는 점심에는 정성껏 만든 오키나와 소바를, 저녁에는 오키나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아늑한 이자카야입니다. 현지 주민은 물론 관광객에게도 사랑받는 숨은 맛집입니다.

런치타임에는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와 엄선된 면으로 만든 ‘덴미 소바’를 제공합니다. 전통 미야코 소바를 기반으로 하여, 오래 끓여낸 국물의 깊은 감칠맛이 한 입 머금는 순간 놀라움을 안겨줍니다.

추천 메뉴
덴미 소바: 오랜 시간 끓여 감칠맛을 끌어낸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정성 가득한 일품. 대량으로 만들 수 없어 매진 시 종료되는 한정 메뉴입니다.
저녁 이자카야 메뉴: 점심의 오키나와 소바와는 다른 매력을 지니며, 저녁에는 현지 재료를 활용한 오키나와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섬의 맛을 천천히 음미할 수 있는 인기 이자카야입니다.

“오키나와 소바도 먹고 싶지만, 섬 요리와 술도 함께 즐기고 싶어!”라는 분에게 딱 맞는 가게입니다. 점심도 저녁도 즐길 수 있는 덴미에서 이라부섬의 맛을 만끽해보세요.
📍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이라부 이라부 1394-1
📞 0980-78-3535


미야코지마에서 절품 소바를 맛보며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세요!
미야코 소바와 오키나와 소바, 각각의 개성을 즐기며 정성 가득한 한 그릇을 만끽할 수 있는 미야코지마. 관광 중간중간 먹거리 탐방을 하며 나만의 인생 소바를 찾아보세요! 🍜✨